Android

@Multipart 이용 시 이미지 업로드가 안돼요!, 내용은 안가고 껍데기만?

juju824 2020. 9. 28. 01:46

2020/09/28 - [Android] - @Multipart 이용하여 이미지 서버로 업로드하기

 

@Multipart 이용하여 이미지 서버로 업로드하기

❓ 서버에서 @multer 모듈을 사용했을 경우 안드로이드에서는 S3로 어떻게 이미지를 업로드 할까 ❓ 아무리 구글링을 해봐도 내가 겪었던 문제들은 안 가르쳐주었기에 한번 개발 초보인 내가 정리

juju-marooooo.tistory.com

 

✔️ 이미지 업로드 시 코드는 이 포스팅을 이용해서 잘 적었는데

이 코드대로 해도 내용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아서,,

오류 메세지

이렇게 오류가 뜬다 🥺🥺

 

✔️S3를 들어가서 확인해보면

S3 bucket 확인

수동으로 내가 디비에 넣은 사진은 237.09KB인데 내가 안드로이드에서 건내준 사진은 331.0 B 

❓❓🙀❓❓ 

껍데기만 가고 내용은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은 것 같다

 

 

왜 그러지 코드도 이리저리 바꿔보고 고생을 꽤나 했다 

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했다! 

 

 

manifest.xml에서 permission을 다 추가해줘도 안되는 경우였다

👉 갤럭시 설정 => 애플리케이션 (기본 앱, 앱 권한) 설정 => 나의 앱 찾기 

 

👉 내려가다 보면 내가 설치해놓은 안드로이드 앱이 보인다

👉 들어가서 저장공간 권한 허용!

이건 강제로 허용해주는 경우이고 ( 공기계로 확인 및 테스트 해볼 때 )

 

📌 강제로 일일이 허용을 못해주니 코드로 '사진 권한 허용'을 띄어주자 📌 

 

👉사진을 들어가면 사진 허용하겠습니까? 하는 창을 띄우게 하는 코드를 추가해주어도 된다

 

👇 허용 창이 뜨게 하고자 하는 java 에서 👇

if (ContextCompat.checkSelfPermission(this, Manifest.permission.READ_EXTERNAL_STORAGE)!= PackageManager.PERMISSION_GRANTED) {
       if (ActivityCompat.shouldShowRequestPermissionRationale(this,Manifest.permission.READ_EXTERNAL_STORAGE)) {
       } else {
            ActivityCompat.requestPermissions(this,
                new String[]{Manifest.permission.READ_EXTERNAL_STORAGE},
                1);
       }
}

 

그럼 완료! 

나는 이걸로 5일은 고생했다.... 🙀